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나의 상태

#계획을 세워보자

20대부터 30대까지 생활패턴을 보면 오직 돈돈돈돈돈 + 집안 경제 부양이었다

일은 아침 9시부터 새벽 01:00까지 매일 일만 하였다.

아침에는 편의점에 가서 일을 하고 그뒤에는 나의 카페에 와서 일을 하며 하루를 마감하였다 

인간관계, 여행, 독서, 취미, 운동, 가족과의 시간 등

모든 나의 행복과 일상은 배제하고 오직 가정의 부양만을 하였다.

이상하게 나에게는 책임감이 가중되어 있던 것 같았다. 

아마도 내 생각에는 어릴때의 가정형편에 대한 결핍 때문이 아니었나 생각이 들었다.

 

이런 상태에서 과연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었을까

물질적인 행복은 채울 수 있어도 그것만으로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없다는 걸

누구나도 알고 있을 것이다.

나는 분명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정작 실행하지 못했을까.

 

그래서 시작하려고 한다.

나의 일상의 행복을 찾기 위해.

바보같이 이제야 시작한다.

너무 늦었지만 이제라도 시작하려고 한다.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기에

하나하나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닌

나의 계획을 하나 하나 실행 함으로써 

나를 알고 나를 진정 사랑하는 그날까지

 

 

1.건강(운동)

2. 언어(외국어)

3. 자산

4. 독서(지식&지혜)

5. 취미(악기&여행)

 

나의 시작은 이 다섯가지를 채우는 것이다

앞으로 더 추가가 될 나의 행복들을 더 채워 보겠다.

 
 

'나의 이야기 > 나의 상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생활패턴  (0) 2023.10.07
#자기소개  (1) 2023.09.28